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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Blender

[blender + unity] UV 매핑

romeoh 2022. 1. 17.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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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rol + A : Apply 속성 재설정

Rotate and Scale 재설정

UV Editing 열기

New Image

UV_Grid를 생성합니다.

tab: Object 모드

Material Properties > New 새로운 Material 생성

Base Color > Image Texture 선택

 

생성한 UV_Grid를 선택합니다.

Viewport Shading해서 UV를 표시합니다.

Tab: Edit mode

A: 모두 선택

Unlink Data Block을 누릅니다.

 

option + a 선택 해제

2: edge

option + 클릭해서 상단 edge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클릭

Mark seam

a: 모두 선택

U: UV Mapping

Unwrap

통의 윗 뚜컹을 선택하고

L: select linked pick

 

U: UV Mapping

Unwrap

Method : Conformal

R: rotate

TOP 뷰에서 UV를 정렬합니다.

하단 뚜껑도 똑같이 적용합니다.

option + click

Mark Seam

U: UV wrap

unwrap

 

`, 9: back 뷰

상단 edge를 선택하고

command를 누르고 하단 edge를 선택해서 세로로 모든 edge를 선택합니다.

Mark Seam

a: 모두 선택

u: UV Mapping

unwrap

UV가 모두 펼쳐 졌지만

몸통 맵이 부자연 스럽습니다.

option키를 누르고 edge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클릭으로 Align Y를 선택합니다.

선이 정리 되었습니다.

모든 가로 edge를 수평으로 정리합니다.

세로 edge도 선택해서 Align X로 정렬합니다.

 

 

마개 Mapping입니다.

option + a: 모두  선택해제

control + option을 누르고 사이드 부분 edge를 선택하면 

5개의 edge가 선택됩니다.

Mark Seam

L: select unlink block

U: UV Mapping

unwrap

 

마개가 seam 되었습니다.

A: 모두 선택

G: move

위치를 옆으로 옮깁니다.

view에서 

A: 모두 선택

 

UV Editing에서

A: 모두 선택

UV > Average Islands Scale

실제 비율로 조정합니다.

실제 비율로 조절되었습니다.

A: 모두 선택

UV > Pack Islands

 

 

R: rotate

-90: -90도로 회전합니다.

S: scale

G: move로 적당히 위치와 크기를 조절합니다.

각 요소간 일정 간격을 줍니다.

하단과 상단 뚜껑도 회전시켜줍니다.

UV Map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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