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메오의 블로그

[blender + unity] barrel modeling 본문

Design/Blender

[blender + unity] barrel modeling

romeoh 2021. 12. 23. 23:34
반응형

Blender, Unity 목록

 

tab: edit mode

2: edge

control + r: loop cut

마우스 휠: number of cut

마우스 오른쪽 클릭: default position으로 loop cut 생성

1: vertex select

 

x: 삭제

vertex 삭제

modifier properties

Mirror 추가

`, 7: front view

vertex 선택

clipping 체크

s: scale 조절

option + shift 클릭 선택

shift + control + r: offset edge slider

option + shift + 선택

x: 삭제

edge loops

option + e: extude 대화상자

extrude faces along normals

 

front view

g: position

z: z 축으로 정렬하기

s: scale

z: z축으로 조절

option + click

e: extrude

s: scale

e: extrude

g: position

z: z축으로

vertex 선택

f: 면 만들기

tab: object mode

shift + a: add

vertex: 5

snap to vertex

g: position

z: z축으로

control + vertex를 선택하고 클릭해서 윗 면에 맞춘다.

s: scale

top view

g: positon

tab: edit mode

e: extrude

a: select all

shift + N: normal 방향 반전

vertex 선택

f: face 생성

통 선택하고 mirror apply

통과 뚜껑 선택하고

control + j: 그룹핑

tab: edit mode

option + click

shift + s

cursor to selected

3d cursor 위치 변경 

tab: object mode

마우스 오른쪽 클릭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origin 변경 

N: transform

option + g: position 0으로 설정

shift + c: 3d cursor 위치 초기화

shading

cavity 체크

shade smoth

auto smooth 체크 45도 

tab: edit mode

2: edge

option + control + 선택

shift + option + control + 선택

mark sharp

modeling 완료

 

 

 

Blender, Unity 목록

반응형

'Design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 unity + GIMP] Texturing  (0) 2022.01.23
[blender + unity] UV 매핑  (0) 2022.01.17
[Blender] 태극기 휘날리기 (2) [Mapping]  (0) 2021.12.15
[Blender] 태극기 휘날리기 (1)  (0) 2021.12.13
[Blender] Cloth  (0) 2021.12.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