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IOS
- unittest
- build
- 네트워크
- VirtualBox
- vsCode
- webpack
- 리눅스
- Chrome
- androidstudio
- MAC
- qunit
- 센토스
- 오블완
- Android
- 맥
- linux
- centos
- xcode
- TensorFlow
- react
- localserver
- jest
- MachineLearning
- node
- 티스토리챌린지
- PYTHON
- 개발
- ReactNative
- Today
- Total
로메오의 블로그
[blender + unity] barrel modeling 본문
tab: edit mode
2: edge
control + r: loop cut
마우스 휠: number of cut
마우스 오른쪽 클릭: default position으로 loop cut 생성
1: vertex select
x: 삭제
vertex 삭제
modifier properties
Mirror 추가
`, 7: front view
vertex 선택
clipping 체크
s: scale 조절
option + shift 클릭 선택
shift + control + r: offset edge slider
option + shift + 선택
x: 삭제
edge loops
option + e: extude 대화상자
extrude faces along normals
front view
g: position
z: z 축으로 정렬하기
s: scale
z: z축으로 조절
option + click
e: extrude
s: scale
e: extrude
g: position
z: z축으로
vertex 선택
f: 면 만들기
tab: object mode
shift + a: add
vertex: 5
snap to vertex
g: position
z: z축으로
control + vertex를 선택하고 클릭해서 윗 면에 맞춘다.
s: scale
top view
g: positon
tab: edit mode
e: extrude
a: select all
shift + N: normal 방향 반전
vertex 선택
f: face 생성
통 선택하고 mirror apply
통과 뚜껑 선택하고
control + j: 그룹핑
tab: edit mode
option + click
shift + s
cursor to selected
3d cursor 위치 변경
tab: object mode
마우스 오른쪽 클릭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origin 변경
N: transform
option + g: position 0으로 설정
shift + c: 3d cursor 위치 초기화
shading
cavity 체크
shade smoth
auto smooth 체크 45도
tab: edit mode
2: edge
option + control + 선택
shift + option + control + 선택
mark sharp
modeling 완료
'Design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 unity + GIMP] Texturing (0) | 2022.01.23 |
---|---|
[blender + unity] UV 매핑 (0) | 2022.01.17 |
[Blender] 태극기 휘날리기 (2) [Mapping] (0) | 2021.12.15 |
[Blender] 태극기 휘날리기 (1) (0) | 2021.12.13 |
[Blender] Cloth (0) | 2021.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