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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오의 블로그
[Blender] 태극기 휘날리기 (2) [Mapping] 본문
Render Properties에서 Render Engine을 Cycles로 변경합니다.
위 사이트에서 HDRI를 선택합니다.
적당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사이즈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합니다.
Edit > Preferences > Add-ons
Node: Node Wrangler를 체크합니다.
Shader Editor에서 World Node를 선택합니다.
control + T를 눌러 Texture 모음을 생성합니다.
Environment Texture > Open을 누르고 다운로드한 HDRi 파일을 선택합니다.
Viewport Shading을 선택해서 확인 합니다.
`: 뷰선택
1: viewport camera 선택
shift + z: 와이어 프레임 보기
하얀색 카메라 테두리를 선택하고
G: 이동
R: 회전 해서 카메라를 조절합니다.
control + B를 눌러 화면을 적당히 설정하고
F12를 눌러서 화면을 렌더링 합니다.
깃발에 계단 현상이 발생합니다.
깃발을 선택하고 subdivision Surface를 적용합니다.
Viewport 와 Render의 퀄리티를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Render 퀄리티를 3으로 설정합니다.
렌더링 퀄리티가 좋아졌습니다.
깃발의 모서리가 둥글어진 현상을 수정하기 위해
tab: Edit mode
2: Edge
깃발의 모서리 선을 선택합니다.
Item > Mean Crease를 1로 설정해서 모서리를 각지게 합니다.
깃대를 선택하고 Material Properties에서 Material 2개를 추가합니다.
tab: Edit mode
3: face
깃봉의 면을 선택하고
두번째 Material을 Assign 합니다.
첫번째가 깃대가 되고, 두번째가 깃봉이 됩니다.
깃대 Material을 선택하고
Metalic : 1
Roughness: 0.6
칼라는 채도를 좀 낮춥니다.
깃봉을 선택하고
Metalic : 1
Roughness: 0.2
칼라는 노란색 계열로 합니다.
고리를 선택하고 Material을 추가합니다.
Roughness: 0.3
칼라는 채도만 좀 낮춰줍니다.
링을 선택하고 Meterial을 추가합니다.
Metalic : 1
Roughness: 0.3
칼라는 채도를 낮춰줍니다.
아래, 위 고리를 선택하고
control + L: Link/Transfer Data
Link Meterial해서 같은 재질을 입쳐줍니다.
링도 두개 선택해서
control + L > Link Material 해줍니다.
깃발을 선택하고 0프레임에 가서 Material을 추가합니다.
Principied BSDF를 선택하고
control + T합니다.
Image Texture > Open 해서 태극기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shift + A : 추가
Texture > Image Texture를 추가합니다.
섬유 이미지를 추가하고
Color Space는 None-Color
control + T 해서 Texture를 추가합니다..
Scale을 조절해서 섬유질의 사이즈를 조절하고
Color를 Alpha 소켓에 연결합니다.
Color Ramp을 추가해서
레벨바를 조절해서 투명한 영역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Bump를 추가해서
Strength: 0.5
Distance: 0.01로 펌프맵을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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