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메오의 블로그

Starter Assets - 3인칭 카메라 본문

Design/Unity & Oculus

Starter Assets - 3인칭 카메라

romeoh 2024. 1. 27. 19:46
반응형

Blender, Unity 목록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essentials/starter-assets-thirdperson-updates-in-new-charactercontroller-pa-196526

 

 

 

 

 

 

 

 

 

Starter Assets를 Import 하면 

NewInputSystem과 Cimemachine이 자동으로 설치되어서 Unity를 재구동하게 됩니다.

 

 

 

 

Scene > PlayGround를 더블클릭해서 확인 해봅니다.

 

 

 

 

 

메인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 움직이는 Cinemachine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제적으로는 PlayerFollowCamera에 설정된 Follow를 중심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Player Input에서 키보드 관련 액션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Starter Assets Input Script는 Player Input 시스템에서 입력받은 값을 전달하는 인터페이스 역할을 합니다.

 

 

 

 

 

Third Person Controller Script는 실제 입력값에 대해 구현합니다.

 

 

 

 

Basic Rigid Body Push Script는 물체에 대한 물리적 밀고 당기기를 합니다.

 

 

 

 

 

 

Cube를 하나 생성하고 Rigid Body를 추가하고,

Push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서 Cube를 Push 레이어로 지정합니다.

 

 

 

 

PlayerArmature의 Basic Rigid Push에서 Layer를 Push로 바꾸고 CanPush를 체크하면 Cube를 밀수 있습니다.

 

 

 

 

 

 

캐릭터 변경하기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characters/humanoids/casual-1-anime-girl-characters-185076

 

 

 

 

 

Character를 Import 합니다.

 

 

 

 

 

 

 

 

 

 

URP Converter로 매핑을 보정합니다.

 

 

 

 

Animator에서 Character를 StaterAssetsThirdPerson으로 변경합니다.

 

 

 

Character Controller를 추가하고 Controller를 Character에 맞게 조절합니다.

 

 

 

Player Input을 추가하고 StarterAssets를 연결합니다.

 

 

 

 

 

Starter Assets Inputs를 추가합니다.

 

 

 

ThirdPerson Controller를 추가하고 바닥을 Default 레이어로 지정합니다.

 

 

 

Character에 Create Empty 합니다.

 

 

 

이름을 CameraRoot로 바꾸고 위치를 목 정도까지 올립니다.

 

 

 

 

 

Cinemachine Camera Target을 CameraRoot와 연결합니다.

 

 

 

 

 

PlayerFollowCamera Follow를 CameraRoot로 연결합니다.

 

 

 

 

 

 

Player 레이어를 추가하고 Character Layer를 Player Layer로 변경합니다.

 

 

 

 

테스트 해봅니다.

 

 

 

 

 

 

다른 장면에 적용하기

Scene을 하나 만듭니다.

 

 

 

 

Plane을 하나 만듭니다.

 

 

 

 

 

Character, MainCamera, FollowCamera 3개을 추가합니다.

 

 

 

 

원래 있던 MainCamera는 삭제하고

FollowCamera Follow를 PlayerCameraRoot로 연결합니다.

 

 

 

 

테스트 해봅니다.

 

 

 

 

 

Camera 회전 렉이 발생하면 ProjectSettings > Input System Package에서 Dynamic Updates로 변경해줍니다.

 

 

 

 

 

 

 

Blender, Unity 목록

 
반응형

'Design > Unity & Ocu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etchfab for Unity  (0) 2024.02.08
Unity Light Setting  (0) 2024.02.04
Unity Fantasy Skybox  (0) 2024.01.26
Unity ProBuilder - Trash can Modeling  (0) 2024.01.26
Unity ProBuilder - Wind Generator Modeling  (0) 2024.01.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