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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Unity & Oculus

Unity Light Setting

romeoh 2024. 2. 4.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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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Material을 생성하고 Sky로 이름을 바꿉니다.

Shader를 Skybox/Procedure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Scene에 드래그앤 드롭합니다.

이제 Sky Material 설정값을 조절하면 Scene이 변경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ackage Manager에서 Post Processing을 설치합니다.

 

 

 

 

Create Empty 합니다.

 

 

 

 

이름을 변경하고 Layer를 Water로 바꿉니다.

 

 

 

 

Post-Processing Volume을 추가합니다.

 

 

 

 

Global을 체크하고

Add Effect > Unity > Color Grading을 추가합니다.

 

 

 

Tonemapping mode를 ACES로 변경합니다.

 

 

 

 

Main Camera에 Post-Processing Layer를 추가합니다.

 

 

 

 

 

Layer를 Water로 바꿉니다.

 

 

Directlight mode를 Baked로 변경합니다.

 

 

intensity를 1.5로 조절해서 태양의 밝기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적당히 장면을 만듭니다.

 

 

 

구워질 객체를 선택하고 Static을 누릅니다.

 

 

 

Window > Rendering > Lighting 창을 엽니다.

 

 

 

New를 누르고

Lightmapper를 Progressive GPU (Preview)로 바꾸고

Max Bounce를 4로 변경하고,

Lightmap Resolution을 20으로 변경합니다.

 

 

 

Light > Reflection Probe를 생성합니다.

 

 

 

화면 중간에 위치시키고 Generate Lighting합니다.

Light map 사이즈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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