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webpack
- picker
- PYTHON
- node
- ReactNative
- 맥
- centos
- jest
- Android
- localserver
- react
- avds
- 네트워크
- androidstudio
- Chrome
- MAC
- vsCode
- 리눅스
- linux
- MachineLearning
- TensorFlow
- qunit
- xcode
- 센토스
- IOS
- build
- VirtualBox
- 개발
- unittest
- Today
- Total
로메오의 블로그
Unity Light Setting 본문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Material을 생성하고 Sky로 이름을 바꿉니다.
Shader를 Skybox/Procedure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Scene에 드래그앤 드롭합니다.
이제 Sky Material 설정값을 조절하면 Scene이 변경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ackage Manager에서 Post Processing을 설치합니다.
Create Empty 합니다.
이름을 변경하고 Layer를 Water로 바꿉니다.
Post-Processing Volume을 추가합니다.
Global을 체크하고
Add Effect > Unity > Color Grading을 추가합니다.
Tonemapping mode를 ACES로 변경합니다.
Main Camera에 Post-Processing Layer를 추가합니다.
Layer를 Water로 바꿉니다.
Directlight mode를 Baked로 변경합니다.
intensity를 1.5로 조절해서 태양의 밝기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적당히 장면을 만듭니다.
구워질 객체를 선택하고 Static을 누릅니다.
Window > Rendering > Lighting 창을 엽니다.
New를 누르고
Lightmapper를 Progressive GPU (Preview)로 바꾸고
Max Bounce를 4로 변경하고,
Lightmap Resolution을 20으로 변경합니다.
Light > Reflection Probe를 생성합니다.
화면 중간에 위치시키고 Generate Lighting합니다.
Light map 사이즈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Design > Unity & Ocu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etchfab for Unity (0) | 2024.02.08 |
---|---|
Starter Assets - 3인칭 카메라 (0) | 2024.01.27 |
Unity Fantasy Skybox (0) | 2024.01.26 |
Unity ProBuilder - Trash can Modeling (0) | 2024.01.26 |
Unity ProBuilder - Wind Generator Modeling (0) | 2024.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