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qunit
- 센토스
- 오블완
- node
- 네트워크
- 개발
- xcode
- PYTHON
- Chrome
- VirtualBox
- MAC
- 리눅스
- vsCode
- jest
- centos
- 티스토리챌린지
- linux
- unittest
- androidstudio
- localserver
- ReactNative
- IOS
- 맥
- webpack
- TensorFlow
- Android
- MachineLearning
- react
- build
- Today
- Total
로메오의 블로그
Blender 단축키 [윈도 & 맥북] 본문
a : 전체선택
e : extrude
f : face 생성
g : 이동
j : vertex 두개를 선택하고 edge를 만듬
k : knife로 face를 나눈다.
i : insert key (tool에서)
i : inset face
l(L) : edge, face를 선택 후 연결된 모두 선택함
m : merge
n : tool 속성 보기
p : 선택한 객체 separate [edit mode]
r : rotate
s : scale
u : UV Mapping 메뉴
x : 삭제
` : camera view 메뉴
/ : 해당 오브젝트만 보이고 나머지는 숨김
. : edit mode에서 중심점 변경
control + a : apply 속성 재설정
control + b : bevel
control + b : camera view에서 camera 이동
control + g : vertext group
control + j : 두 객체를 하나로 합침
control + m : mirror
control + l : Link / transfer data : 같은 meterial을 넣어줌
control + p : set parent to
control + r : Loop cut
control + t : texture 모음 생성 shade editor
option + a : unselect all
option + e : extrude 대화상자
option + g : reset position
option + n : normal 방향
option + r : reset rotate
option + s : reset scale
option + z : x-ray 모드로 보기
shift + a : add
shift + c : 3d cursor 위치 초기화
shift + d : 복제
shift + n : normal 방향 반대로 전환
shift + s : 3d cursor를 이동함
shift + z : wire frame 보기
shift + control + b : vertex를 선택해서 주위에 면을 만들어줌
shift + control + r : offset edge slider 선을 선택하고 주위에 선을 추가해준다.
shift + option + s : to shere 선을 둥글게 만듬
f12: rendering
전환
Tab
오브젝트 / 편집모드 전환 키
/
집중편집 단축키
control + option + Q Ctrl + Alt + Q
USER 뷰포트 <---> TOP, FRONT, LEFT, USER 뷰포트 전환
편집
G
- G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이동
- 이동중 X, Y, Z키는 한쪽 방향으로 이동
- shift + X, Shift + Y, Shift + Z는 그 축만 제외하고 2개의 축으로만 이동
- 마우스 클릭시 해당 위치로 이동
- 숫자입력시 수치만큼 이동 X, Y, Z는 Tab키로 변경함
편집모드에서 G를 두번 누르면
- 점, 선, 면에 따라 Snap이 걸립
- option + G 이동 취소
R
물체 회전
S
물체 크기 변경
X
물체 삭제 Delete
shift + D
물체 복제 + 이동
option + D alt + D
참조 복제 + 이동
shift + 오른쪽 클릭
3D 커서 이동
shift + S
3D 커서 메뉴 열기
선택
A
모두 선택
option + A Alt + A
모두 선택 해제
shift + A
새로운 오브젝트 생성
F12
렌더링
N
Transform 창 보이기
E
Extrude
I
- Inset
- Face를 여러개 선택해서 "I"를 두번 누르면 face별로 따로 기준점이 잡힘
control + R Ctrl + R
편집모드에서 면을 쪼갠다. Loop cut
M
점을 선택하고 M을 누르면 하나로 합쳐줌
F
선택한 선에 대해 면으로 채움
control + B Ctrl + B
선택한 선에 대한 Bevel 적용
C
드래그한 영역에 닿는 물체를 선택함
ESC를 눌러서 선택 완료
control + I Ctrl + I
선택한 영역 반전
control + J Ctrl + J
두개의 오프젝트를 하나로 합침
Z
보기모드 선택창
wireframe / material / solid / render 모드 선택
option + 클릭 Alt + 클릭
편집모드에서 선, 점, face 일괄 선택
CAMERA
1
Front View (control키 누르면: Back View)
3
Right View (control키 누르면: Left View)
7
Top View (control키 누르면: Bottom View)
0
Camera View
5
원근감 적용 / 제거
ㅇㅇ
현재 뷰의 반대편
8,4,6,2
15도씩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회전
+ / -
줌인 / 줌아웃
magic mouse drag 마우스 중간 클릭
카메라 회전
shift + magic mouse drag shift + 마우스 중간 클릭
카메라 이동
control + magic mouse drag 스크롤 휠
카메라 줌
맥에서 숫자키로 뷰전환이 되지 않을경우
Edit > Preferences > Input > Emulate numpad를 체크 해줍니다.
'Design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UV Mapping (0) | 2021.12.01 |
---|---|
[Blender] Material (0) | 2021.12.01 |
[Blender] Subdivision Surface (0) | 2021.11.30 |
[Blender] Subdivide (0) | 2021.11.30 |
[Blender] Boolean (0) | 2021.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