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메오의 블로그

[Blender] Material 본문

Design/Blender

[Blender] Material

romeoh 2021. 12. 1. 00:33
반응형

Blender, Unity 목록

Material Properties > New를 누릅니다.

Material 이름을 Monitor_body로 변경하고 

Base Color를 검정으로 변경합니다.

Material을 확인하기 위해서 Viewport Shading을 누릅니다.

Metalic: 금속재질

Roughness: 반사 정도

하지만 반사 상태가 확인 되지 않습니다.

창을 하나 나눕니다.

Shader Editor로 변경합니다.

Material Properties와 같은 형태의 Surface가 나타납니다.

Object에서 World로 변경합니다.

shift + A를 누르고 Texture > Environment Texture를 선택합니다.

Open을 누릅니다.

맥OS 경로

Applications/Blender.app/Contents/Resources/2.93/datafiles/studiolights/world

경로로 이동합니다.

Add Bookmark를 눌러 즐겨찾기합니다.

Interior.exr을 선택합니다.

Color를 연결해서 환경Texture를 확인합니다.

Roughness를 0으로 만들면 모니터에 환경이 반사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hift + A를 누르고 Search를 누릅니다.

Mix Shader를 누릅니다.

Mix Shader는 Color와 Shader를 썪어서 보는 정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ix shader를 background와 World Output 중간에 넣어줍니다.

 

Background를 하나 더 추가합니다.

하얀색 background를 Mix Shader와 연결해서 Fac를 조정해봅니다.

배경을 지워버리면 Roughness 반사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Light Path를 하나 추가합니다.

Is Camera Ray를 Fac와 연결해서 배경은 숨기고 반사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받침대를 선택하고, Material Properties에서 Monitor_body를 누릅니다.

같은 Material이 적용되었습니다.

Edit Mode에서 모니터 면을 선택하고

+버튼을 누르고 New를 누르고 이름을 Screen으로 변경합니다.

Assign을 눌러서 모니터만 다른 재질을 적용합니다.

Base Color를 변경해 봅니다.

 

 

 

 

Blender, Unity 목록

반응형

'Design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스텐드 램프 모델링  (0) 2021.12.02
[Blender] UV Mapping  (0) 2021.12.01
[Blender] Subdivision Surface  (0) 2021.11.30
[Blender] Subdivide  (0) 2021.11.30
[Blender] Boolean  (0) 2021.11.3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