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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오의 블로그
[Blender] 스텐드 램프 모델링 본문
sphere를 생성합니다.
Edit mode에서 가운데 edge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Edge split 해서 선을 기준으로 면을 나눕니다.
아래쪽 edge를 하나 선택하고
키보드 L키를 눌러서 모두 선택합니다.
X키를 눌러서 vertices 삭제합니다.
바닥부분에 edge를 선택합니다.
F키를 눌러서 face를 만듭니다.
Object 모드로 가면 각이 보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Shade Smooth 합니다.
Normal > Auto Smooth 합니다.
auto smooth 적용된 모습
circle을 하나 생성합니다.
vertices는 16을 설정합니다.
G, X를 눌러서 옆으로 이동합니다.
S를 눌러서 사이즈를 줄입니다.
Edit mode에서 edge를 선택합니다.
F를 눌러서 face를 만듭니다.
가운데 두개의 점을 선택합니다.
J를 눌러서 edge를 만들어 줍니다.
edge를 선택합니다.
Edge Split 합니다.
하나를 선택해서 G, Y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두개의 반원에서 edge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Bridge Edge Loops를 누릅니다.
face가 만들어 졌습니다.
Face를 선택하고 E를 눌러서 Extrude 합니다.
shift + D를 눌러서 복제합니다.
Edge를 선택해서 Edge Split 합니다.
face를 선택하고
L키를 눌러서 연결된 면을 선택합니다.
X키를 눌러서 vertices를 삭제합니다.
R, X를 누르고 90을 입력해서 90도 회전 시킵니다.
~키를 누르고 7을 눌러서 Front 뷰로 변경하고 G키를 눌러서 위치를 이동합니다.
~, 4를 눌러서 Left View하고 G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를 눌러서 오브젝트만 보이게 하고, edge를 선택합니다.
/를 다시 눌러서 모두 보기 합니다.
G, Z를 눌러서 edge를 이동합니다.
두개를 선택하고 control + J 눌러서 하나로 합쳐줍니다.
이름을 Base로 변경합니다.
body 오브젝트의 위치를 맞춰줍니다.
shift + D로 복사해서 위와 같이 위치시킵니다.
circle을 하나 생성합니다.
edge를 선택하고 E를 눌러서 Extrude 합니다.
F를 눌러서 face를 생성합니다.
S를 눌러서 사이즈를 변경합니다.
Edge를 선택합니다.
control + R을 눌러서 loop cut을 만듭니다.
위치를 이동합니다.
S를 눌러서 사이즈를 줄입니다.
edge를 선택하고 control + R을 눌러서 두개더 만듭니다.
S키로 사이즈를 조절해서 위와 같이 만듭니다.
shade smooth 하고,
Normals > auto Smooth 합니다.
Modifier Properties > Add Modifier 합니다.
Subdivision Surface를 추가합니다.
윗 부분은 조절이 필요합니다.
Edge를 선택하고
N키를 누러 Item > Mean Crease를 1로 높여서 각지게 합니다.
Edit mode에서 저 부분을 다시 떼어 내겠습니다.
edge를 선택하고 L을 눌러서
저부분만 선택합니다.
shift + D를 눌러서 복사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위치는 제자리 시킵니다.
P키를 누르고 selection부분을 Separate 합니다.
Scene collection에서 별도로 복사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나더 복사해서 위와 같이 위치 시킵니다.
Head 부분도 위와 같이 위치시킵니다.
나사를 만들기 위해서 circle을 만들고
edge를 선택해서 F키를 눌러 face를 만듭니다.
K를 눌러서 knife로 잘라줍니다.
3면으로 잘라주고
face를 선택해서 E를 누르고 Extrude 합니다.
두개 face는 한번더 Extrude합니다.
반대편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사를 위치 시킵니다.
복사해서 위와 같이 나사를 위치 시킵니다.
Head를 선택하고 Modifier Properties에서 Add Modifier합니다.
Solidify를 추가합니다.
Thickness를 올려줘서 두께를 만들어 줍니다.
Head에 적용된 Subdivistion을 Apply 합니다.
Solidify도 Apply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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