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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VR for MacOS - 설정 - [실패] 본문

Design/Unity & Oculus

Unity VR for MacOS - 설정 - [실패]

romeoh 2024. 1. 7.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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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Window > Project Manager

 

 

Packages > Unity Registry 를 선택하고

Advanced Project Settings를 선택합니다.

 

 

Package Manager에서 Enable Preview Package를 선택합니다.'

 

XR Interaction toolkit을 설치하고 재구동 합니다.

 

재구동후 다시 Package Manager > XR Interaction Toolkit > Sample > Starter Assets를 Import 합니다.

 

 

Universal RP (Render Pipeline)을 설치합니다.

 

 

XR > XR Origin (VR)을 선택합니다.

 

 

 

 

XR Origin이 생성되었습니다.

 

 

 

 

 

 

 

 

 

 

XR Plug-in Management에서 OpenXR을 선택합니다.

 

 

오류와 경고가 찍히는데, 경고는 Interaction Profile을 추가하라는 경고이고

OPENXR은 Windows 전용이라 Mac에서는 사실상 필요가 없는듯 합니다.

 

암튼 Interaction Profile을 추가해보겠습니다.

 

 

OpenXR에서 +를 눌러서 HTC, Valve, Oculus를 추가합니다.

 

 

 

모바일을 선택하고 Oculus를 선택합니다.

 

 

Assets에 XR Interaction Toolkit에 각종 Controller들이 추가되있습니다.

 

 

XRI Default Right Controller를 선택하고 Add to ActionBaseedController Default를 클릭합니다.

Left Controller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Edit > Project Settings에서 Preset Manager에서 이름을 넣어줍니다.

 

XR Origin을 삭제합니다.

 

 

 

XR Origin을 다시 추가합니다.

 

 

Create Empty를 추가합니다.

 

 

Input Action Manager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Input Action Manager 콤포넌트를 추가합니다.

 

 

Action Assets에서 +버튼을 누릅니다.

 

 

XRI Default Input Action을 드래그 해서 넣어줍니다.

 

 

 

 

3D Object > Plane을 추가합니다.

 

 

 

Scale을 키워줍니다.

 

Assets > Create > Material을 추가합니다.

 

 

이름을 Plane으로 변경하고 색상을 변경합니다.

 

 

 

 

Smoothness는 0으로 변경하고 바닥에 적용합니다.

 

 

 

LeftHand Controller에 Sphere를 추가합니다.

 

 

Sphere의 크기를 0.2로 변경합니다.

 

 

LeftHand의 Sphere를 RightHand Controller에도 복사/붙여넣기 합니다.

 

 

Play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Oculus에서 실행하기

Edit > Project Settings > XR Plug-in Management > OpenXR에서 

모바일 > Oculus Touch Controller Profile을 추가합니다.

 

 

=> OpenXR은 맥에서 작동 안되서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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