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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Oculus for MacOS - Scene 전환 본문

Design/Unity & Oculus

Unity Oculus for MacOS - Scene 전환

romeoh 2021. 11. 27. 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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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하면 SampleScene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Create > Scene해서 이름을 Secondary로 변경합니다.

SampleScene에서 UI > Button을 생성합니다.

Text를 Play로 변경합니다.

Secondary 씬에서 Button을 생성하고 Back으로 Text를 수정합니다.

Assets > Scripts 폴더를 만들고

SceneSwitcher 스크립트 파일을 생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ceneSwitcher : MonoBehaviour
{
    public void PlayGame() {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 1);
    }

    public void Back() {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 - 1);
    }
}

위와 같이 코딩합니다.

 

SampleScene으로 변환해서 Canvas를 선택하고 SceneSwitcher 스크립트 파일을 Component에 드래그 해서 넣어 줍니다.

Button을 선택해서 On Click()에 Canvas를 드래그 해서 넣어주고

Function에 SceneSwitcher > PlayGame()을 연결해 줍니다.

마찬가지로 Secondary 씬으로 전환해서 Cavas에 SceneSwitcher를 추가합니다.

Button의 On Click에 Canvas를 넣어주고

Function에 SceneSwitcher > Back()을 연결합니다.

 

File > Build Settings에서 Add Open Scenes를 눌러서 

두개의 Scene을 추가합니다.

Index 0, 1로 추가된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Game 미리보기를 해서 Play버튼을 눌러봅니다.

씬 이동후 Back 버튼도 눌러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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