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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Oculus for MacOS - Object Grabbing2 [물건 집기2] 본문

Design/Unity & Oculus

Unity Oculus for MacOS - Object Grabbing2 [물건 집기2]

romeoh 2021. 11. 21.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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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Unity 목록

프로젝트를 생성하고(2021.2.1f1)

Plane, Cube를 하나씩 생성합니다.

Assets 에서 Create > Material을 4개 생성해서 각각 RED, BLUE, BLACK, WHITE로 이름을 변경하고

해당 색상을 적용합니다.

그리고 Cube에 RED Material을 드래서 해서 적용합니다.

Edit > Project Settings를 열고 

XR Plugin Management에서 Install XR Plugin Management를 합니다.

Android에서 Oculus를 체크합니다.

File > Build Settings를 열고

Android에서 

Texture Compression은 ASTC

Run Device에서 연결된 Oculus Quest 2를 선택하고, Switch Plaform 합니다.

 

Build And Run해서 헤드셋에서 결과를 확인 합니다.

 

Window > Asset Store를 열어서 Search online 버튼을 누릅니다.

oculus를 검색하고 Oculus Integration을 Unity에서 열기 합니다.

Import가 완료되면 Restart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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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ts > Oculus > VR > Prefabs 에서 OVRPlayerController를 추가합니다.

Main Camera는 삭제합니다.

OVRPlayerController를 선택하고 적당히 위치를 조정합니다.

OVRPlayerController > OVRCameraRig를 선택하고 

OVR Manager (Script) > Tracking Origin Type을 Floor Level로 변경합니다.

OVRPlayerController를 선택하고 Character Camera Constraint 콤포넌트를 추가하고

OVRCameraRig를 Camera Rig로 드래그 해서 넣어 줍니다.

Build 해서 헤드셋에서 확인 합니다.

조이스틱을 조정해서 카메라 이동과 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Assets > Oculus > Avatar > Content > Prefabs에서 LocalAvatar를

OVRPlayerController > OVRCameraRig > TrackingSpace에 추가합니다.

Hand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Cube의 크기를 조절하고

Creat Empy 해서 Cubes라고 이름 변경합니다.

Cubes에 Cube를 위와 같이 만들고

만들어진 Cube를 모두 선택하고 Box Collider, OVR Grabbable, Rigidbody 콤포넌트를 추가합니다.

Assets > Oculus > SampleFramework > Core > DistanceGrab > Prefabs에서 

DistanceGrabHandLeft와 DistanceGrabHandRight를 TrackingSpace에 넣어줍니다.

다시 DistanceGrabHandLeft는 LeftHandAnchor에

DistanceGrabHandRight는 RightHandAnchor에 넣어줍니다.

LeftHandAnchor를 선택하고

Rigidbody, OVR Grabber, Sphere Collider 콤포넌트를 추가합니다.

OVR Grabber에서 Grab Volumes에 슬롯을 하나 추가하고 

Sphere Collider를 넣어줍니다.

Grip Transform에는 LeftHandAnchor를 넣어줍니다.

 

right영역도 동일하게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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