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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Oculus for MacOS - 이동, Controller, Hand 사용하기 본문

Design/Unity & Oculus

Unity Oculus for MacOS - 이동, Controller, Hand 사용하기

romeoh 2021. 11. 21. 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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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 > Package Manager를 열고 ProBuilder 를 설치합니다.

Tools > ProBuilder > ProBuilder Window를 엽니다.

Use Icon Mode로 변경합니다.

New Shape를 선택합니다.

Cube를 선택하고 Scene에 Cube를 그리고 Transform을 reset 합니다.

Open ProBuilder 버튼을 눌러 다시 ProBuilder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상단의 툴바는 첫 번째 아래와 같습니다.

Object Selection

Vertex Selection

Edge Selection

Face Selection 

 

Cube의 Size를 그림처럼 조정합니다.

Cube를 하나 더 만들어서 위와 같이 배치합니다.

Cube를 또 하나 더 만들어서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Assets > Oculus > VR > Prefabs에서 OVRCameraRig를 씬에 올립니다.

이제 Main Camera는 삭제합니다.

OVRCamera를 위와 같이 배치하고, 

File > Build And Run을 해서 Oculus에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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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OVRCameraRig를 삭제합니다.

Assets > Oculus > VR > Prefabs에서 OVRPlayerController를 씬에 올리고 적당히 위치를 조절합니다.

File > Build And Run 합니다.

 

Right Controller로 방향을

Left Controller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Assets > Oculus > VR > Meshes > OculusTouchForQuest2에서 Left, Right Controller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VRPlayerController > OVRCameraRig > TrackingSpace 에서

LeftHandAnchor에 OculusTouchForQuest2_Left를 추가하고

RightHandAnchor에 OculusTouchForQuest2_Right를 추가 후 

File > Build And Run 합니다.

이제 장면에서 Controller가 보입니다.

이제 OculusTouchForQuest2를 삭제합니다.

Assets > Oculus > Avatar > Content > Prefebs에서 LocalAvatar를 Tracking Space에 추가해서 Build And Run 합니다.

손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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