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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오의 블로그
Unity Oculus for MacOS - Object Grabbing [물건 집기] 본문
바닥 Cube를 선택합니다.
Open ProBuilder > Vertex Colors를 선택합니다.
Vertext Colors창에서 적당한 색상의 Apply를 눌러 색상을 적용합니다.
Window > Rendering > Lighting 윈도우를 엽니다.
Environment 탭에서 Skybox Material을 변경합니다.
Skybox01Mat을 적용합니다.
하늘 Material이 적용되었습니다.
Assets > Oculus > SampleFramework > Core > DistanceGrab > Prefabs에서
DistanceGrabHandLeft와 DistanceGrabHandRight를
TrackeingSpace로 드래그 해서 넣어줍니다.
다시 DistanceGrabHandLeft는 LeftHandAnchor에 넣어주고
DistanceGrabHandRight는 RightHandAnchor에 넣어 줍니다.
먼저 LeftHandAnchor를 선택하고
RigidBody, OVR Grabber (Script) Component를 추가합니다.
OVR Grabber > Controller를 L Touch로 변경합니다.
Sphere Collider Component를 추가하고 Radius를 0.05로 변경합니다.
OVR Grabber > Grab Volumes에서 슬롯을 하나 추가하고
Element0에 Sphere Collider를 넣어줍니다.
OVR Grabber > Grip Transform에는 LeftHandAnchor를 드래그 해서 넣어줍니다.
RightHandAnchor도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Cube(3)을 선택하고
Box Collider
RigidBody
OVR Grabbalbe
3개의 Component를 추가하고 Build 합니다.
Hand Controller에 Cube가 반응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건을 잡을수는 없습니다.
LeftHandAnchor를 선택하고
Is Kinematic과 Is Trigger를 체크합니다.
RightHandAnchor도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이제 물건을 집거나 던질 수도 있습니다.
LeftHandAnchor에서 3D Object > Sphere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Sphere에서 Sphere (Mesh Filter), Mesh Renderer 콤포넌트는 삭제합니다.
Sphere Collider에서 Edit Collider 버튼을 누르고
Is Trigger를 체크하고,
Radius를 0.05로 수정한 후에 Edit Collider를 해제 합니다.
LeftHandAnchor를 선택하고
OVR Grabber > Grab Volumes의 Element 0을 새로 생성한 Sphere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Sphere Collider Component는 삭제합니다.
Build And Run 해서 결과를 확인하면 오른쪽 Grab의 좌표 오류가 왼쪽 콘트롤에서는 해결되어 있습니다.
오른쪽도 왼쪽과 마찬가지로 수정합니다.
Cube를 더 쌓아서 중력 테스트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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