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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오의 블로그
Unity ProBuilder - Flower Modeling 본문
Sprite를 생성합니다.
Sprite를 세워서 중앙으로 위치합니다.
Freeze Transform 하고 command + d로 복사해서 90도 돌립니다.
Material을 생성해서 Base Map에 Gridbox_Default를 적용합니다.
그리고 Render Face를 both로 변경합니다.
이제 Sprite의 양면다 렌더링이 됩니다.
면을 복제해서 Edge Selection을 이용해서 Connect Edges로 4등분 합니다.
Sprite를 생성해서 가운데로 놓고, Freeze Transform 합니다.
flower Material도 적용합니다.
flower material을 Universal Render Pipeline > Unlit으로 변경합니다.
flower material에 map을 적용합니다.
Sprite를 모두 선택하고 Merge Object 합니다.
UV Editor에서 모두 선택하고
Convert Auto하고, Reset UVs 해줍니다.
잎사귀 4면을 선택하고 Group Selected Faces해줍니다.
4개의 잎사귀 모두 Group 합니다.
Rotation으로 모두 세로로 맞춰줍니다.
Map의 Filter mode와 Compression을 변경하고 Apply 합니다.
잎사귀를 맵에 맞춥니다.
잎사귀 모두 맵에 맞춰줍니다.
줄기도 맵에 맞춰줍니다.
꽃도 맵을 적용합니다.
Flower Material에 Alpha Clipping을 적용합니다.
Freeze Transform해서 prefab으로 export 합니다.
38개의 Triangles로 모델링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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