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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오의 블로그
[Blender] Normal, Bump, Displacement Mapping 본문

맵을 다운받기 위해 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Browser Texture를 누릅니다.

적당한 맵을 다운로드 합니다.


_col.jpg : 이미지맵
_height.png : displacement 맵 -> mesh를 직접 변경시킨다.
_nor_gl.exr: normal 맵 -> 그림자를 표시한다.
_rough.jpg: roughness 맵 -> 반사광을 표시한다.

아랫쪽에 Shader Editor를 추가하고
meterial Properties에서 New를 누릅니다.

Meterial이 추가되었습니다.

_col.jpg 파일을 드래드 합니다.

Color를 Base Color에 연결시키고
Viewport Shading을 활성화 합니다.

_rough.jpg를 추가합니다.

Roughness에 연결해서 반사광을 표시합니다.

control + 마우스 오른쪽 드래그로 Color를 연결 끊어주고
Roughness만 보면 반사광이 어렴풋이 보입니다.

_nor_gl.exr을 드래그 해서 normal map을 추가합니다.

shift + A를 눌러서 Normal Map을 추가합니다.

파일과 Normal Map을 연결하고 Normal에 다시 연결합니다.

Strength를 높여주면 그림자가 잘 보입니다.

_rough.jpg를 추가합니다.

Shift + A를 눌러서 Displacement를 추가합니다.

color와 Height를 연결하고, Displacement를 연결합니다.
아무런 변화도 없습니다.

Render Properties에서 Render Engine을 Cycles로 변경합니다.

Material Properties > Settings > Surface > Displacement를 Displacement Only로 변경합니다.

높이값이 생겼습니다.

Plane을 선택하고 Edit mode로 변경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Subdivide 합니다.

Number of Cut을 40 정도 입력합니다.

Scale을 조절해서 볼륨을 조절합니다.

조명을 옮겨볼수 있습니다.

Edit > Preferences를 누릅니다.

Add-ons 에서 Dynamic Sky를 체크 합니다.

N키를 눌러서 Create 탭에가서 Create하면 Dynamic_1이 생성됩니다.

World Properties에서 Dynamic_1을 선택합니다.

Sky가 적당히 만들어 졌습니다.

Render Properties에서 Sampling > Denoising에서 NLM을 체크합니다.

F12를 눌러서 렌더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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