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Light Setting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Material을 생성하고 Sky로 이름을 바꿉니다.
Shader를 Skybox/Procedure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Scene에 드래그앤 드롭합니다.
이제 Sky Material 설정값을 조절하면 Scene이 변경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ackage Manager에서 Post Processing을 설치합니다.
Create Empty 합니다.
이름을 변경하고 Layer를 Water로 바꿉니다.
Post-Processing Volume을 추가합니다.
Global을 체크하고
Add Effect > Unity > Color Grading을 추가합니다.
Tonemapping mode를 ACES로 변경합니다.
Main Camera에 Post-Processing Layer를 추가합니다.
Layer를 Water로 바꿉니다.
Directlight mode를 Baked로 변경합니다.
intensity를 1.5로 조절해서 태양의 밝기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적당히 장면을 만듭니다.
구워질 객체를 선택하고 Static을 누릅니다.
Window > Rendering > Lighting 창을 엽니다.
New를 누르고
Lightmapper를 Progressive GPU (Preview)로 바꾸고
Max Bounce를 4로 변경하고,
Lightmap Resolution을 20으로 변경합니다.
Light > Reflection Probe를 생성합니다.
화면 중간에 위치시키고 Generate Lighting합니다.
Light map 사이즈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