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Unity & Oculus
Unity Fantasy Skybox
romeoh
2024. 1. 26. 21:28
반응형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textures-materials/sky/fantasy-skybox-free-18353
Window > Rendering > Lighting 창을 엽니다.
Script에 SkyRotation을 생성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kyRotation : MonoBehaviou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RenderSettings.skybox.SetFloat("_Rotation", Time.time * 0.5f);
}
}
구름이 회전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dit에서 제공하는 Properties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cene > Demo with Terrain을 엽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kyRotation : MonoBehaviour
{
public Material dayMat;
public Material nightMat;
public GameObject dayLight;
public GameObject nightLight;
public Color dayFog;
public Color nightFog;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RenderSettings.skybox.SetFloat("_Rotation", Time.time * 0.5f);
}
void OnGUI()
{
if (GUI.Button(new Rect(5, 5, 80, 20), "Day"))
{
RenderSettings.skybox = dayMat;
RenderSettings.fogColor = dayFog;
dayLight.SetActive(true);
nightLight.SetActive(true);
}
if (GUI.Button(new Rect(5, 35, 80, 20), "Night"))
{
RenderSettings.skybox = nightMat;
RenderSettings.fogColor = nightFog;
dayLight.SetActive(false);
nightLight.SetActive(true);
}
}
}
Terrain에 SkyRotation 스크립트를 적용하고
변수를 설정합니다.
낮과 밤을 변경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