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 unity + GIMP] Texturing
UV > Export UV Layout
2048 사이즈로 PNG 저장
GIMP
GIMP에서 Barrel_UV.png를 엽니다.
Barrel_UV로 레이어 이름을 변경하고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하고 Walls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퍼지선택툴로 몸통을 선택합니다.
선택 > 늘리기 > 10px 늘립니다.
채우기 툴로 b57f4f 색상으로 Walls 레이어에 채웁니다.
각 파트별 레이어를 생성해서 채우기 합니다.
BG레이어를 만들고
c58e5d 색상으로 채우기 합니다.
Barrel_Albedo.xcf로 저장해 놓고,
Barrel_Albedo.png로 내보내기 합니다.
Blender
Open image해서 Barrel_Albedo.png를 선택합니다.
UV Editing 창에서 Barrel_Albedo.png를 표시합니다.
GIMP에서 편집해서 이곳에서 새로고침 합니다.
GIMP
Metal_Top과 Metal_Bottom 레이어를 만들어서
979797 칼라를 입힙니다.
Barrel_Albedo.png로 내보내기 합니다.
Blender
Blender에서 option +R을 눌러서 Texture를 새로고침 합니다.
GIMP
Path툴로 몸통의 경계선을 따라서 그려줍니다.
Path 이동은 option + 클릭 드래그
Path를 선택하고
Walls_Hightlight 레이어를 만들어서
경로에 따라 그리기 d6a579 20px을 적용합니다.
Walls_Shadow 레이어를 만들고 6b5139 10px로 경로따라 그리기 합니다.
export 합니다.
Top_hightlight Path를 그립니다.
Top_Hightlight 레이어를 만들어서
경로에 따라 그리기 d6a579 20px을 적용합니다.
Top_Shadow 레이어를 만들고 6b5139 10px로 경로따라 그리기 합니다.
blender에서 확인 합니다.
Top을 복사해서 Bottom에도 적용합니다.
Metal_hightlight를 path로 그리고 b8b8b8로 10px 로 그립니다.
Hight 를 모두 그렸습니다.
Brush를 사용해서 Dirt를 표현합니다.
완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