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 unity] barrel modeling
tab: edit mode
2: edge
control + r: loop cut
마우스 휠: number of cut
마우스 오른쪽 클릭: default position으로 loop cut 생성
1: vertex select
x: 삭제
vertex 삭제
modifier properties
Mirror 추가
`, 7: front view
vertex 선택
clipping 체크
s: scale 조절
option + shift 클릭 선택
shift + control + r: offset edge slider
option + shift + 선택
x: 삭제
edge loops
option + e: extude 대화상자
extrude faces along normals
front view
g: position
z: z 축으로 정렬하기
s: scale
z: z축으로 조절
option + click
e: extrude
s: scale
e: extrude
g: position
z: z축으로
vertex 선택
f: 면 만들기
tab: object mode
shift + a: add
vertex: 5
snap to vertex
g: position
z: z축으로
control + vertex를 선택하고 클릭해서 윗 면에 맞춘다.
s: scale
top view
g: positon
tab: edit mode
e: extrude
a: select all
shift + N: normal 방향 반전
vertex 선택
f: face 생성
통 선택하고 mirror apply
통과 뚜껑 선택하고
control + j: 그룹핑
tab: edit mode
option + click
shift + s
cursor to selected
3d cursor 위치 변경
tab: object mode
마우스 오른쪽 클릭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origin 변경
N: transform
option + g: position 0으로 설정
shift + c: 3d cursor 위치 초기화
shading
cavity 체크
shade smoth
auto smooth 체크 45도
tab: edit mode
2: edge
option + control + 선택
shift + option + control + 선택
mark sharp
modeling 완료